티스토리 뷰
PC와 인터넷만 있으면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단계별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주민등록등본(초본) 온라인 발급 방법
1.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하단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.
2. 기본정보를 확인 후 발급하기를 클릭해 주세요.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.
3.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.
※민간인증서 또는 은행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 줍니다.
4. 각 항목을 작성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.
※상단 메뉴에서 초본 및 영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원하는 항목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5. 문서출력을 클릭하여 인쇄단계로 넘어갑니다.
6. 프린터로 바로 출력도 가능하지만 드롭다운 메뉴에서 PDF문서로 저장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.
마치며
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간단한 서류들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.
'돈 되는 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신청 방법 (0) | 2023.08.16 |
---|---|
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종류 및 신청 방법 (0) | 2023.08.15 |
청소년을 위한 꿈청소년 원스톱 서비스 (0) | 2023.08.13 |
요금감면 일괄 신청 서비스 지원 대상, 신청 방법 (0) | 2023.08.12 |
다함께 돌봄 사업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(0) | 2023.08.11 |